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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에프엑스기어"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44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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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엑스기어-소프텍코퍼레이션, LOTT 헬스버스 핵심기술 개발 위한 계약 체결
에프엑스기어(FXGear)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한 실존 유명 의사의 ‘디지털 닥터’ 구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소프텍코퍼레이션과 헬스버스(Healthverse, 헬스와 메타버스의 합성어) 개발을 위한 총 125억 규모의 계약을 통해, 디지털 닥터 기술 개발 등 헬스버스 서비스의 핵심기술 개발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LOTT 프로젝트를 뷰티베이커리와 협력해 개발 중이다.  LOTT 프로젝트는 헬스버스, 케이뷰티(K-beauty), 케이팝(Kpop) 상품 및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NFT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LOTT 헬스버스는 시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어 헬스케어의 모든 것을 서비스하는 토털 전문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10월초 론칭 예정인 LOTT 헬스버스의 ‘디지털 닥터’에서는 기존 에프엑스기어의 디지털 아이돌 서비스보다 한층 진보된 디지털 휴먼 기술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에프엑스기어의 디지털 휴먼은 라이트필드 렌더링(시점 기반 광원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렌더링이 가능하다. 또, 특정 플랫폼이나 디바이스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실시간 인터랙션의 구현과 호환성이 뛰어나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웹 3.0 시대에 디지털 휴먼은 인간의 대변인이자 동반자로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핵심적인 존재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소프텍코퍼레이션의 블록체인기술과 메딕바이오엔케이의 DNA 정보 기반의 의료 및 헬스 서비스 전문성, 그리고 에프엑스기어의 세계 최초 디지털 닥터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진보적인 메타버스 의료 플랫폼의 로드맵이 현실화되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2-09-26
에프엑스기어, 용산아이파크몰서 XR 포스터 체험존 운영
에프엑스기어가 오는 10월 4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한 XR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XR 포스터는 사용자를 포스터에 실시간으로 합성하여 영화 주인공들과 함께 촬영을 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체험형 콘텐츠다. 실시간으로 3D 공간을 분석하며, 별도의 그린스크린 없이도 사용자 뒤의 복잡한 배경을 제거하여, 기존 배경 영상이나 이미지에 실시간 합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XR 포스터의 특장점은 참여자의 몰입감을 높이는 사실적인 그래픽 기술이다. 유사 솔루션들은 증강현실 방식을 접목해 사용자 합성 위치 등이 제한적인 반면, XR 포스터는 3D로 합성 공간을 인식하고 사용자 위치를 분석해 원근감을 반영하며, 가상 인물과 실제 인물 간의 그림자까지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 결과, 사용자가 배경 이미지의 인물들 앞뒤·양옆을 자유롭게 오가면서 보다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어 영화 투자배급사,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전시업체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운영되는 ’정직한 후보2' XR 포스터는 티저 포스터를 활용해 제작되었으며, 관객들도 거짓말을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를 가지게 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번 XR 포스터 캠페인은 관객들이 체험할 때마다 고유 번호가 생성되어 관객 개인만의 포스터를 만들어볼 수 있다. 정직한 후보2의 XR 체험존에서 촬영한 자신만의 XR 포스터를 고유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고, SNS에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XR 포스터는 참여형의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을 IP를 확산시키는 주체로 변모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이다”라며 “제품보다도 경험 자체를 소비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된 요즘 소비자들에게 XR 포스터는 영화와 전시 콘텐츠를 즐기고, 재생산하고, 공유하고, 기억하는 패러다임 자체를 바꿔 새로운 경험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2-09-14
에프엑스기어, XR 기술 이용한 <기생충: 흑백판> 포스터 이벤트 성황리 종료
에프엑스기어(FXGear)가 CGV 대학로에서 XR 기술로 선보인 <기생충: 흑백판> 포스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에는 CGV 대학로 5층 로비에 마련된 XR 체험존에서 <기생충: 흑백판>의 포스터에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합성하여 마치 사용자가 실제 포스터 공간 안에서 촬영을 한 것과 같은 체험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CGV대학로에서 진행된 <기생충 흑백판> XR 체험존 현장사진 에프엑스미러 XR은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 기술을 기반으로 그린스크린 설치 필요 없이 실시간 사용자의 모습을 각 테마에 맞는 배경 영상 혹은 이미지에 사실적으로 합성하는 서비스다. 실제 체험자들은 기존에 보기만 하던 포스터가 아닌, 직접 포스터 안으로 들어간 듯한 새롭고 신기한 경험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자체 개발한 XR 기술을 적용해 스타와 실제 인물 간의 전후 관계를 인식하여 사용자 위치에 따라 자연스러운 합성이 가능하며, 사용자 앞에만 가상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기존 AR기술과 달리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전후 관계 반영이 가능한 것이 큰 차별점이다. 또한 전후 관계에 따른 그림자 표현을 통해 사실적인 실시간 인물합성이 가능하여 몰입감 높은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XR 체험은 별도의 이미지나 영상 제작 없이 기존의 콘텐츠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여 더욱 손쉽게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하다. 팬과 스타가 가상의 세계에서 실제처럼 교감하고 소통이 가능한 놀라운 체험을 제공하고 XR 미러를 통하여 영화관, 공연장, 팝업스토어, 체험 공간 등 관련 장소에서 각 스토리에 맞는 인터렉티브한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여 기존의 1차원적 체험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혁신적인 경험 제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XR 기술은 5G시대를 맞아 이통사를 포함한 대부분의 글로벌 IT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술로서 빠른 속도로 니즈가 증가하고 있으며, XR 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XR 기술은 사용자에게 보다 사실적인 몰입감을 높일 수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검증된 자사의 XR 기술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각화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국의 시장 조사 기관 아이디텍이엑스가 발표한 ‘증강·혼합·가상현실 2020~2030’ 보고서에 따르면 XR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300억 달러(약 35조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으며 에프엑스기어가 시장을 선두하는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0-05-13
에프엑스기어, 롯데피트인 동대문에 에프엑스미러 체험존 상설 운영
  에프엑스기어(FXGear)가 복합 쇼핑공간인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설치하고 체험존을 상설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2층에 마련된 '위드인24(Within24)’ 매장에 설치돼 상설 운영 중이다. 위드인24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시가 발표한 ‘동대문 패션시장 활성화 5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설된 시범 매장이다. 위드인24 매장에는 에프엑스미러의 아바타 가상 피팅 버전 기기 2대가 설치됐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기기로, 사용자의 신체 치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를 통해 3D 의상을 제작하고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실시간으로 피팅해 보여준다. 현장에서는 기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탕으로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술로 생성한 실시간 3D 아바타에 의상을 착장하는 ‘아바타 가상 피팅’을 통해 신체 사이즈와 자신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반영하는 실감나는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 가상 피팅은 사용자의 신체 정보를 반영해 실시간 생성되는 맞춤 아바타에 가상 의상을 실시간으로 렌더(render)해, 사용자가 착용한 의상에 제한 받지 않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에프엑스기어의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XS부터 3XL까지의 사이즈 별 핏을 360도로 회전하고, 의복압 가시화 기능을 통해 사이즈 별 핏 차이를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측정된 사용자의 체형을 바탕으로 고객에 맞춤 사이즈를 자동 추천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피부색깔을 위해 아바타의 스킨톤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택할 수도 있다. 현장 기기에서는 기본 의상과 총 2천여벌에 이르는 다양한 의상의 가상 피팅이 가능할 예정이며, 한국어 외에 영어 및 중국어도 지원돼 동대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가상 피팅을 시도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서 에프엑스미러 가상피팅존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롯데피트인에도 설치돼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 관광객에 이르기까지 더욱 폭 넓은 가상 피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동대문이 국내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패션의 메카인 만큼 향후 패션 브랜드 및 유통 매장에서 가상 피팅을 도입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작성일 : 2019-05-08
에프엑스기어, 상해 C-Star에서 에프엑스미러 선보여
  에프엑스기어가 상해에서 열린 C-Star 전시회에서 가상 피팅 솔루션인 ‘에프엑스미러(FXMirror)’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star는 중국 유통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행사로, 스마트 소매 기술부터 매장 디자인과 장비 등 소매업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여 주목을 받은 디지털 거울 형태의 에프엑스미러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자체 개발한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로 3D 의상을 제작하고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실시간으로 피팅해 보여주는 기기이다. 에프엑스미러에는 약 100여벌의 봄철 신제품 의상이 탑재됐다. 중국 유통업계가 시도하고 있는 ‘무인 상점’에 접목이 가능해 가상 피팅 기술을 체험하기 위한 참관객과 무인 상점과 관련된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프엑스기어는 현장에서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가상의 의상을 피팅하는 ‘아바타 가상 피팅’ 및 사용자의 몸에 맞는 의상추천해주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도 선보였다. 특히 사용자의 신체를 측정해 몸에 맞는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최초로 소개된 기능으로, 의상 쇼핑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꿀 차세대 기술로 의류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에프엑스기어는 행사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도 함께 선보였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색조 화장품이 실제 피부에 도포됐을 때의 발색을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장점을 인정받아 중국 대표 IT 기업인 텐센트 자회사 위챗페이의 화장품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 ‘위챗페이 페이스’에 탑재돼 관련 전시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작성일 : 2019-04-29
에프엑스기어, 가상 피팅과 쇼핑 돕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 개발
  에프엑스기어가 AR 기반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에서 더욱 정확한 의상 피팅과 쇼핑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해 11월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술을 통해 사용자 신체 정보를 반영한 실시간 3D 아바타에 가상의 의상을 입히는 ‘아바타 가상 피팅’ 기능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피팅 몰입감을 높이고 실제 착용한 옷의 제한 없이 가상 피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물리 기반 3D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은 아바타 가상 피팅에서 더욱 발전해, 사용자가 자신의 치수에 맞는 의상별 사이즈를 추천 받고 의상 사이즈별 핏 차이를 시각적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사용자의 신체 주요 치수 측정을 통해 3D 아바타를 생성한 뒤, 해당 체형에 적합한 의상의 사이즈를 XS부터 3XL까지 추천한다. 사용자가 사이즈를 선택하면 브랜드별 의상 사이즈 조견표에 따라 해당 의상의 사이즈별 3D 의상이 자동 생성돼 쉽고 빠르며 사실적인 가상 피팅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겹의 의상을 동시에 피팅 시뮬레이션 가능하며, 옷을 입은 상태에서 신체에 가해지는 의상의 압력을 화면을 통해 신체 부위별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의상이 작을 경우 압박 받는 부위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제 핏이 어떨지 정확한 예측이 가능하다. Full 3D 시뮬레이션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의상의 앞, 뒤, 양 옆의 핏과 디자인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기존 에프엑스미러가 사용자에게 적합한 사이즈의 의상을 자동적으로 가상 피팅해 보여줬다면, 새로운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여러 사이즈들을 피팅해 보고 각 사이즈 별로 핏을 상세히 비교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사이즈를 보다 정확히 선택할 수 있어 실제 의상 구입 시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향후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이 탑재된 에프엑스미러 설치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브랜드 및 품목별 의상 사이즈를 더욱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할 계획이다.  
작성일 : 2019-04-09
에프엑스기어,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
  에프엑스기어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패션메이킹과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패션메이킹과에 설치돼 학생들의 교육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패션메이킹과는 의류 생산에 대한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류디자인과 제작 방법에 관한 실무교육을 통해 의류 생산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학생들은 직접 디자인한 의상을 에프엑스기어의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로 실감나는 3D 디지털 그래픽으로 전환해, 에프엑스미러로 여러 의상들과 코디하며 다양한 체형의 사용자들에게 가상 피팅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의상 상품을 판매하고 입게 하는 방법을 연구 및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졸업작품전시회 및 제품 품평회 등의 교내행사 등에도 활용, AR 기술의 의류 상품 기획, 생산, 판매, 마케팅 과정의 활용 방법을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에프엑스미러는 동작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3D 의상 착장 모습을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패션 교육 시 활용하면 다양한 의상을 빠르게 매칭해볼 수 있으며, 여러 디자인을 번번이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가 이미 주요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상업화돼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큰 솔루션인 만큼 의상디자인과 패션마케팅을 연구하는 학생들도 사용하도록 해 패션산업의 디자인부터 유통 과정까지 적용 및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이를 통해 패션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과 신선한 의견과 실용적인 피드백을 교환하며 에프엑스미러를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패션 산업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써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 피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교육 현장에서 에프엑스미러를 활용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현재 안양공업고등학교 패션소재디자인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패션디자인&마케팅과 등에서 에프엑스미러를 패션 전문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작성일 : 2019-02-26
에프엑스기어, 위챗페이에 에프엑스메이크업 솔루션 제공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최대 규모 IT 기업 텐센트(Tencent)의 텐페이와 AR 기반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 및 추적해 가상으로 화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정교한 트래킹 기술과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로 피부상의 화장품 발색과 질감, 두께감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에프엑스기어는 텐페이와 에프엑스메이크업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위챗페이에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 2018년 10월 에프엑스메이크업이 공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달성한 첫 계약 성과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지난 9일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PWTC Expo에서 진행된 위챗오픈클래스 프로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여졌으며, 위챗페이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과 결합된 새로운 화장품 쇼핑 방식으로 소개됐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용자의 피부색과 피부결에 제품 자체의 색상, 질감 등을 광전송 이론에 기반하여 합성한 자연스러운 발색 및 위챗페이와의 연동성 등 모바일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개한 지 3개월 만에 텐페이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계약이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모바일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1-15
에프엑스기어, CES 2019에서 에프엑스미러 가상피팅 기술 공개
  에프엑스기어가 CES 2019에 참가해 AR 기반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선보였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2019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전시회 CES(Consumer Technology Show)에 중국 징둥그룹의 ‘경계 없는 유통 (Boundaryless Retail)’ 구역에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하고 현장 참관객들에게 가상 피팅 서비스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AR 기술을 기반으로 기기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 측정해 3D 의상 착장 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줘, 의상을 직접 입고 벗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이번 CES 2019 현장에서는 MR 기반으로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를 생성해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 등을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3D 의상을 렌더링해 착장할 수 있는 아바타 피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아바타 기술은 대부분의 글로벌 대기업들의 소비자 대상의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에 요구되는 기술로, AR, VR 분야뿐만 아니라 모바일 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사실적인 아바타 기술은 사용자에게 보다 친밀한 디지털 아이텐티티를 부여해 몰입감을 높일 수 있어 VR 사업에서도 중요한 에셋으로, 이번 CES를 통해 검증된 자사의 아바타 기술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각화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1-09